소비자전문상담사 2급 기출문제·모의고사·오답노트·자동채점

2007년08월05일 65번

[소비자 교육 및 정보제공]
기업에서 소비자정보를 활용하는 방법 중에서 최근에 고객이 구매한 것은 미래에 구매할 것에 영향을 미친다고 보는 고객 데이터베이스 관리 시스템은?

  • ① R-F-M 공식
  • ② 연결판매
  • ③ 확장된 R-F-M 시스템
  • ④ 고객접점 시스템
(정답률: 알수없음)

문제 해설

확장된 R-F-M 시스템은 최근에 고객이 구매한 제품, 구매 빈도, 지출액뿐만 아니라 고객의 성향, 관심사, 행동 패턴 등 다양한 정보를 수집하여 분석하는 시스템이다. 이를 통해 기업은 고객의 선호도와 관심사를 파악하여 맞춤형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고, 연결판매를 유도하여 매출을 증대시킬 수 있다. 따라서 최근 구매 정보뿐만 아니라 다양한 고객 정보를 활용하여 고객 데이터베이스를 관리하는 확장된 R-F-M 시스템이 최근에 가장 많이 활용되고 있다.
AppStore에서 다운로드 APK 다운로드

연도별

진행 상황

0 오답
0 정답